광고
광고

“제철 수산물 풍성한 전통시장에 오세요”

26일 홍성시장서 어촌5일장 문화한마당, 수산물 소비촉진 기대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2 [22:19]

“제철 수산물 풍성한 전통시장에 오세요”

26일 홍성시장서 어촌5일장 문화한마당, 수산물 소비촉진 기대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8/05/22 [22:19]

충남도와 어촌특화지원센터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홍성전통시장 내 공연장에서 어촌 5일장 문화한마당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문화공연은 5일장이 열리는 26일 14시부터 16시까지 홍성전통시장 내 공연장에서 ‘홍수多(다):홍성시장에는 수산물이 많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예술인과 상인 동아리들의 △사물놀이 △통기타 △무용 △난타 등 문화공연과 시장 상인들과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노래방)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행사장에서 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와 판매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날 홍성시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길거리 캠페인도 진행돼 바지락, 꽃게, 광어 등 제철 수산물이 보다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홍성장, 갈산장, 광천장 등 5일장이 열리는 날짜와 위치, 구입 가능한 수산식품 정보를 표기한 홍보 리플릿을 제작·배포해 도내 5일장 활성화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김종섭 도 수산산업과장은 “이번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수산물의 소비촉진을 유도할 것”이라며 “홍성군 내에 위치한 홍성, 갈산, 광천 3곳의 전통 어시장에 지역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