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결 추진 위, 전 국민 서명운동 선포식 개최

독립기념관서 선포식 갖고 100만 서명운동 전개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5/30 [19:59]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결 추진 위, 전 국민 서명운동 선포식 개최

독립기념관서 선포식 갖고 100만 서명운동 전개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5/30 [19:59]

 

▲     © 편집부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결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진환, 이하 추진위)29일 독립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결 서명운동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추지위관계자는 이날선포식 개최 배경에는 민족의 성지인 독립기념관이 지난해 개관 30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987년 개관이후 5000만 여명의 많은 국내외 관람객이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개관 초기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달리 교통불편, 노후 등으로 인한 외면 속에 국민적 관심을 모으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려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진환 추진위원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홍성현 충남도의원 후보, 김연응 천안시의원 후보, 이정원 바른미래당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추진위원회 관계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추진위는 이날 선포식에서 그동안 많은 이들이 독립기념관까지의 수도권전철 연결문제를 이야기해 왔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이뤄진 것이 없다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 등을 통해 100만 서명운동을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아우내농협 해오름 풍물단의 신명나는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식전행사로 이미숙 외 1인의 신명난 색소폰 연주, JW어쿠스틱의 통기타 공연, 천안민요 전수관 이수연 관장의 경기민요 공연이 진행됐다.

 

2부 본 행사에서는 개회선언, 내빈 소개, 추진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100서명운동 선포와 구호제창 등으로 참석자들의 결의를 다졌다.

 

이진환 추진위원장은 이제 대한민국 국민과 충남도민 그리고 천안시민이 나서야 할 때라고 생각 한다독립기념관 수도권전철 연결로 인근대학교의 학생들과 천안시민을 비롯한 수도권과 경기 권에 사는 분들이 독립기념관을 쉽게 찾아올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며 오늘의 이 작은 걸음이 불길 같이 번져 역사를 만나는 새로운 길을 만들 것이라고 확신 한다고 말했다.

 

이준식 독립기념관장은 현재까지 5천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해 주었지만 개관 초와 비교하면 국민들의 관심이 다소 떨어진 것도 사실이다이번 서명운동을 계기로 전 국민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독립기념관으로 재탄생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간절히 기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결은 8km(역사 2개소)를 연결하는 3,300억원이 소요되는 사업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구두 공약이며 2018년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