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장애인 인권을 말하다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21:55]

장애인 인권을 말하다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7/11 [21:55]

▲     ©편집부

 

아산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난 6월 19일 부터 7월 10일 까지 주 1회 총 5회 걸쳐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장애인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월부터 실시한 '장애인 인권 교육'은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당사자 스스로 인권을 인식하고 권익을 옹호할 수 있으며 차별에 대해 말할 수 있고 장애인 인권을 발전시키는 목표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장애 인권 분야의 위촉 강사를 초빙해 인권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장애인과 관련한 인권에 대해 학습하고 인권 침해와 학대 예방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당사자 특성에 맞춘 개별적 접근 방식으로 이뤄졌다.

 

▲ 장애인 인권 교육 모습    

 

'인권과 유니버셜 디자인, 정신장애인의 노동과 인권, 장애인 중심 서비스와 자기 결정권, 장애인인권의 이해, 장애와 일상생활 그리고 접근권등의 교육을 통해 인권에 대한 소중함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권침해 예방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으로 아산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 당사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주체적으로 차별의 피해에 대한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또한, 장애인 인권 및 자립지원 상담, 편의시설 모니터링 관련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로 연락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