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5천안
5아산
5당진
5예산
5충남
5공주
5세종
5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교육 > 5아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대만 명전대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수상작… 특허 출원, 기술 사업화 예정
 
정경숙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14:03]

 

   선문대, 대만 명전대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스마트 PT 지원, 반려견 배변 도우미 등 IoT 기술 선보여

나라와 전공 다른 국제공동팀 참가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대만 명전대학교와 지난 11일 아산캠퍼스에서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72일부터 11일까지 선문대학교 기숙사와 국제회의실에서 한국학생 24, 대만학생 24명 모두 48명의 학생이 8개 팀을 이루어 경진을 펼쳤다.

이들은 다국적 다학제 팀을 이뤄 ‘IoT와 디자인작품을 선보였다.

 

참가자는 글로벌 다학제 캡스톤디자인 계절학기(C3School)를 통해 방학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권진백(선문대 컴퓨터공학부)이선순(선문대 중어중국학과)첸푸첸(명전대 상품설계학과) 교수가 지도했다.

 

금상은 스마트 PT 지원시스템을 만든 TAKO팀이 수상했다. 이다예(선문대 국제레저관광학과, 15)5명은 소비자 수요와 IoT기술을 잘 결합했다는 평을 받았다.

 

은상은 반려견 배변 도우미, 동상은 감성형 통역기와 재난 대피 시스템을 구상한 팀에게 수여됐다.

 

수상작은 전문가 컨설팅을 거쳐 특허 출원과 사업화할 기회를 얻는다. 또한 8월에 열리는 한국연구재단 주최 ‘LINC+ 캡스톤디자인 전국 경진대회에 참가한다.

 

권진백 교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의 글로벌 마인드와 창의 융합 역량을 높이는 선문대 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양손잡이가 가능한 창의융합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선문대학교 전경

 

선문대 LINC+ 산학협력교육센터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15년부터 대만 명전대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금상을 받은 뉴페이스팀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자동차 알림 서비스특허출원을 마쳤다.

 

또한 선문대는 미국, 프랑스 등 7개국 8개 대학과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진행하며 캡스톤디자인의 국제화 추진과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7/12 [14:03]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태희 KEB 하나은행 충남북영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