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백석중, 진로교육 집중학년제 선도학교 운영과 진로직업체험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8:28]

천안백석중, 진로교육 집중학년제 선도학교 운영과 진로직업체험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07/12 [18:28]

 


천안백석중학교
(교장 채 정숙)2018학년도에 도교육청으로부터 진로교육 집중학년제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진로전환기인 3학년 학생들을 데리고 지난11한국잡월드와 국립과천과학관으로 진로직업 체험을 다녀왔다.

 

한국잡월드에서는 3층에 있는 청소년체험관의 과학기술, 문화예술, 공공서비스, 경영금융, 기획체험의 거리에서 개인별로 예약한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한 시간에 걸쳐 집중적으로 체험했으며, 이어서 4~5층에 있는 직업세계관에서는 각자 자유 관람을 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인근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으로 옮겨 미래상상SF, 첨단기술관, 기초과학관, 전통과학관, VR전시관 등 상설전시관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를 택해서 관람과 체험을 하고 돌아왔다.

 

천안백석중학교는 진로교육 집중학년제 선도학교 운영으로 고입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이 진학뿐만 아니라 나아가 자신의 진로까지 심도있게 탐색하고 비전을 찾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중이다. 지난달에는 전체 학생과 희망 학부모의 U&I 성격유형 검사와 해석하는 시간을 이미 가졌고, 다음 주에는 직업인 멘토의 날과 기업가정신 캠프를 개최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집중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진로전환기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을 비롯한 집중적인 진로교육으로 천안백석중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리라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