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 신청하세요

기존 읍면동 행복센터 방문 없이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손쉽게 신청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22:31]

아산시,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 신청하세요

기존 읍면동 행복센터 방문 없이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손쉽게 신청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7/12 [22:31]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7월부터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을 온라인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재발급 가능한 카드는 장애인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직불), 장애인복지카드(신용), 장애인통합복지카드A형, 장애인통합복지카드B형, 장애인통합복지카드B형(신용) 등이다.

 

그간 장애인 복지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 또는 갱신 등으로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직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 시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신규신청 시 제한, 대리신청의 경우 본인 또는 대리 신청인과의 관계 확인, 사진 변경이 필요한 경우 대면확인 등을 위해 기존과 같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장애인복지카드 재발급을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자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신청하면 되고, 장애인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직불·신용), 장애인통합복지카드B형의 경우 발급 수수료본인부담이 없으며,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기능이 있는 장애인통합복지카드 A형은 4,200원의 발급수수료 결제가 필요하다.

 

재발급된 카드의 수령은 본인이 원하는 주소지 또는 주소지가 속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선택할 수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의 확대로 장애인들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기로 장애인들이좀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