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무더위 쉼터 점검

폭염대책기간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23:18]

아산시, 무더위 쉼터 점검

폭염대책기간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7/18 [23:18]

▲ 전유태 온양2동장과 온양2동 직원이 관할 무더위 쉼터를 점검하며 폭염예방 홍보를 하고 있는 모습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최근 지속되는 폭염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폭염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233개소 무더위 쉼터 운영 등 폭염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무더위 쉼터는 폭염발생 시 폭염에 취약한 노인과 거동이 불편하거나 신체가 허약한 사람 등을 보호하고 더위를 피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시설로주민자치센터, 경로당, 마을회관 도서관 등의 시설을 지정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시는 무더위 쉼터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아산시 안전총괄담당관을 비롯해5개 실과 등이 합동 T/F팀을 구성하고 폭염 피해 방지를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또, 아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취약계층 보호 방문건강관리사,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각 마을 이‧통장 등을 재난도우미로 지정해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폭염특보가 발령될 경우 문자 서비스를 통해 폭염대응 마을방송, 가두방송, 노약자 방문, 전광판 이용한 폭염 예방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무더위 쉼터를 관리하는 읍면동사무소 및 사업소에서는 무더위 쉼터 냉방기 가동여부, 운영관리 등 쉼터기능 유지, 폭염 대비 행동요령 설명등 노인 건강관리와 교육 ‧ 홍보 등의 폭염 대비 「무더위 쉼터」 집중 점검(7.17. ~ 7.20.)을 실시하고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폭염주의보 ‧ 경보가 발령되면 12시에서 16시 사이 거동이불편한 노인, 신체 허약자, 환자 등은 야외 활동을 삼가고,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 등 일사병 초기증세가 보일 경우 즉시 시원한 장소로 이동해휴식을 취한 후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