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장애학생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07/20 [10:53]

장애학생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07/20 [10:53]

   

충남교육청은 태백미래학교 성폭력 사건을 계기로 충남도내 특수학교 전체(7) 장애학생들 대상으로 인권침해 실태 특별 전수조사를 8~9월까지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수 조사는 장애 성폭력 전문가를 포함한 인권지원단을 구성해 특수학교 학생과 장애학생 성폭력 인권 침해 여부를 일대일 면담조사를 실시하고 성폭력 등 인권침해 의심사례가 발견되면 수사 의뢰하는 등 장애학생 인권 보호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은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 도내 14개 시·군교육지원청과 본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 전문가 159명으로 구성된 15개 인권지원단을 조직하여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이 거주하는 장애인 보호시설까지 현장 방문을 통한 정기모니터링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모니터링 결과 보호가 필요한 학생은 전문기관과 연계해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고 심리행동 치료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치료비를 지원하여 올해 41명에게 5천만원 예산을 지원했다.

 

아울러 충남교육청은 해마다 장애인식개선과 이해교육을 의무화 하여 도내 모든 학교가 장애학생들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계기교육을 지속적으로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식 개선교육 교육의 지속적 추진은 물론장애학생의 인권침해에 대한 교사 대상 연수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