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정명학교, 발달장애인 복지 서비스 관련 학부모 연수 실시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21:59]

공주정명학교, 발달장애인 복지 서비스 관련 학부모 연수 실시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8/09/18 [21:59]

▲ 발달장애인 복지 서비스 관련 학부모 연수에서 백옥희 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 지난 17일 오전9시 50분 교내 세미나실에서 공주시 지역사회 학부모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현장 이슈’라는 주제의 연수를 실시했다.

 

장애학생의 권리 보장 및 다양한 국가 지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연수는 충청남도 발달장애인 지원센터의 김광선 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 발달장애인 복지 서비스 관련 학부모 연수에서 충청남도 발달장애인 지원센터 김광선 센터장이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발달장애인 권리 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일상지원, 고용지원, 의료 및 건강지원, 교육지원, 돌봄 및 가족지원 등 생애주기별로 발달장애인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 혜택의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였다.

 

특히 공주정명학교 학부모 뿐만 아니라 공주시 초·중·고등학교의 장애학생 학부모를 초청하여 지역사회 주민과 소통하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는 “그동안 장애를 가진 자녀를 양육하면서 국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이나 혜택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했지만 알 수 있는 방법을 몰라 답답했었다. 그런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