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 추석 전 도로전면개통…원활한 소통 지원

공사 중 3곳 도로 조기 준공 및 빠른 개통, 귀성객 편의 제공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9 [10:43]

천안시, 추석 전 도로전면개통…원활한 소통 지원

공사 중 3곳 도로 조기 준공 및 빠른 개통, 귀성객 편의 제공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8/09/19 [10:43]

 

▲    

         
         
         

 

 

천안시가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현재 시공 중인 주요 도로사업의 공정을 앞당겨 전면 개통해 원활한 차량소통을 지원하기로 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98%의 공정을 보이고 있는 성환읍 우신리에서 평택시 팽성읍 노와리를 연결하는 시도21호선 도로개설공사와 성거읍 서북구청 뒤 삼은리 도시계획도로(중로3-41) 개설공사’, 신방동 신방중학교에서 쌍용동 해누리선경아파트까지 연결하는 쌍용동 도시계획도로(중로1-18호선) 개설공사를 조기에 마무리하고 추석 전 개통해 귀성객과 시민들의 통행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성환읍 우신리~평택시 팽성읍 노와리를 연결하는 시도21호선 도로개설공사는 좁고 구불거렸던 5.1km 길이 도로의 폭을 10m로 넓히는 것으로, 당초 10월말 준공예정이었으나 추석 전 주요 공정을 마무리해 왕복2차선으로 전면 개통한다.

 

이번 시도21호선 개통은 성환읍 주민들의 긴밀한 협조와 노력으로 이뤄졌으며, 기존 좁은길을 이용했던 시민들이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신방동 신방중학교에서 쌍용동 해누리선경아파트까지 약 300m쌍용동 도시계획도로개설 공사도 공정을 서둘러 추석 전 개통해 인근 지역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원활한 소통을 도울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북구청 뒤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200m 구간도 마무리해 연휴기간 인근 주민들의 원활한 통행과 주민들의 교통불편 문제를 덜게 됐다.

 

이용길 건설도로과장은 오는 21일까지 공사 중인 3곳의 도로현장을 전면 개통해 차량통행뿐만 아니라 공사현장 정비로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해 귀성객과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