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꿈꾸는 시니어 청춘은 무한하다!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 노래자랑 펼쳐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10/15 [15:59]

꿈꾸는 시니어 청춘은 무한하다!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 노래자랑 펼쳐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10/15 [15:59]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

 

(사)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지회장 유홍준)주관, 제22회 천안시 노인의 날 행사가 10월 5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제22회 노인의 날 행사에서는 읍·면·동 분회별 어르신들의 노래자랑이 펼쳐져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복지예술단의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1부 기념식. 2부 노래자랑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노인강령낭독 - 신공현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부회장

 

▲     © 편집부

▲     © 편집부

 

1부 기념식에는 유홍준 천안시지회장, 구본영 천안시장, 인치견 천안시의장을 비롯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기관단체장, 노인회 읍면동 분회장, 임직원 등 1.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낭독, 기념사, 인사말,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봉사정신으로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 모범경로당, 노인복지기여자 등 67명에 대해 표창이 수여됐다.

 

▲     © 편집부

    유홍준 회장  -  인사

 

유홍준 회장은인사말을 통해 “천안시 어르신 여러분 노고를 기리기 위한 22돌 노인의 날 행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오늘 뜻 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구본영 시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노인회원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천안시지회는 30개 분회, 724개 경로당으로 전국최대의 지회로 성장하였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 또 노인회관 건립을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지회에서는 노인복지 증진, 권익신장, 사회참여, 프로그램 활성화 및 노인일자리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노인복지에 천인시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유회장은 “여러분들도 평생 다져온 지성과 새로운 감성으로 젊은 세대에 공감하도록 노력하시고 살아오신 뛰어난 지혜로 꿈꾸시는 미래의 노년으로 보내시기를 바란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챙기고 좋은 친구를 사귀고 인생을 한 번 더 성찰 하시면서 내 주위 자식, 친구, 이웃들과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고민도 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우리지회에서도 어르신들의 열정을 돕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고 말했다. 

 

▲     © 편집부

 

    구본영 시장 - 축사

 

구본영 시장은오늘 노인의 날 행사를 감사드린다. 뜻 깊은 행사를 위해준비해주신 유홍준 회장님과 관계자들에게도 감사드린다. 또 수상자분들에게 축하를 드린다,

우리 어르신들이 지역과 나라를 위해서 나를 포기하고 자녀를 위해서 희생해 오셨다. 평생 동안 마음을 다해 사랑으로 정성스럽게 자녀들을 키워주셨고 나라와 지역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 오신 어머님 아버님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한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한다.

천안시는 천안시의원들과 스포츠공간도 늘려나갈 것이고 건강도 꼼꼼히 챙겨나가겠다. 천안시와 함께 노년을 멋지게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치견 천인시의장 - 축사

 

인치견 천인시의장은천안시의회 25명 의원들의 마음을 담아 노인의 날 행사를 축하드리고 만수무강을 기원 드린다.

행사를 위해 애써 주신 유홍준 회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천안시의회는 어르신들의 복리증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가장 격동의 시대에 대한민국을 위해 이만큼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의 고마운 은혜 잊지 않을 수 있도록 더 큰 천안으로 어르신들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완주 국회의원 - 축사

 

박완주 국회의원은진심으로 노인의 날을 축하드린다. 행사를 준비하신 유홍준 회장님을 비롯 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수상자들에게 축하드린다. 오늘만 아니라 항상 존경받고 공경 받아야 한다.

경로당을 잘 보살피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규희 국회의원 - 축사 

 

이규희 국회의원은 뜻 깊은 노인의 날 행사를 축하드린다.

어르신들께서 6.25때 이 나라를 지켜주시고 세계강국으로 이 만큼 살만하게 산업화의 역군으로 고생해주신 고마움 잊지 않고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정치인이 되겠다.

저희가 세계강국으로 잘 살게 된 것은 박정희 대통령과 함께 포항제철을 만들고 고속도로를 만들고 새마을운동과 농촌 근대화운동으로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 주신 덕분이다. 또 입을 거 먹을 거 아껴서 저희들을 잘 가르쳐서 인적자원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잘해서 국민의 신뢰를 얻는 정치인이 되겠다.

건강 하시고 행복하시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시원하게 잘 풀릴 수 있게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일규 국회의원 - 축사

 

문일규 국회의원은노인의 날 행사를 축하드린다. 대한민국의 오늘은 어르신들이 만들어 주셨다. 건강하게 즐거운 마음으로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식 수상자 

모범경로당 충남도지사 표창 

풍서2리(하정) 경로당, 신안23통 경로당, 계룡리슈빌a 경로당 수상 

모범노인 충남도지사 표창 

쌍용3동 서태유 

모범노인 천안시장 표창 

강만희(목천), 양일석(광덕), 김홍삼(북면), 황대선(성남), 홍선달(수신), 한상학(병천), 김태헌(동면), 하영희(중앙), 김수배(문성), 전상원(원성1동), 김영대(원성2동) 

노인지도자 천안시장 표창 

서상은(목천), 정환기(풍세), 이동국(광덕), 명제남(북면), 백남식(성남), 강승군(수신), 김재철(병천), 김시영(동면), 윤병열(중앙), 김종순(문성), 홍종성(원성1동), 김혜정(원성2동), 최식열(봉명), 홍영부(일봉), 승청광(신방), 김순자(청룡), 이광남(신안), 김인현(성환), 권처선(성거), 원용득(직산), 곽해근(입장), 김고만(성정1동), 성국기(성정2동), 김대섭(쌍용1동),김명천(쌍용2동), 김상동(쌍용3동), 박종길(백석), 정해도(불당), 신현순(부성1동), 조영호(부성2동),  

장수상 

임성호(쌍용), 최근환(풍세), 권재동(성환), 권오영(입장), 정정섭(직산), 최월례(새말3길), 김성옥(서부역12길) 

모범경로당 천안시장 표창 

목천읍 동리, 광덕면 대평2리, 북면 남안1리, 성남 신사2리, 수신면 해정2리, 병천면 매성2리, 동면 장송2리, 중앙동 영성동, 문성동 문화6통, 원성1동 유량2통, 원성1동 동부, 원성2동 12통, 봉명동 대우4차A, 일봉동 신성A, 신방동 성지1단지A, 청룡동 구룡2통, 성환읍 성월2리, 성거읍 천흥2리, 직산읍 마정1리, 입장면 양대리, 성정1동 양지, 성정2동 구상골, 쌍용1동 경동A, 쌍용2동 쌍용모란A, 쌍용3동 주공9단지2차우정, 백석동 백석주공그린빌2차A, 불당동 LH천년나무7단지, 부성1동 이안더센트럴A, 

노인복지기여자 유공 표창 

김학도(성정1동), 전제천(청룡동), 류승협(아우내은빛복지관), 고여숙(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안경식(서북구주민복지과), 

대한노인천안시지회장 표창 

윤휘순(중앙2통)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