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나사렛새꿈학교,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 간담회 실시

유치원-초등학교의 연결고리!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8:35]

나사렛새꿈학교,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 간담회 실시

유치원-초등학교의 연결고리!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10/18 [18:35]

 


나사렛새꿈학교
(교장 정영숙)18 5층 생각나눔터에서 교감, 유치원·초등학교 각 과정 부장교사 및 교육과정 담당교사, 유치원 만 5세반 담임교사,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초등학교 입학적응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진행상황에 대해 파악하고, 2019학년도 본교 초등학교 1학년으로 입학 예정인 유치원 재학생들에 대한 추후 진행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나사렛새꿈학교는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의사소통 사전을 자체적으로 만들고 있어 초등학교 입학 시 담임교사가 개별학생 특성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정옥 교감은 입학적응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내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라고 밝혔다.

 

나사렛새꿈학교의 초등학교 입학적응 지원프로그램이 특수교육대상유아가 초등학교 진학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의 만 5세반 유아들은 천안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9학년도 3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