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여중, 창업 새내기들의 도전 <나도 창업가>

모의창업으로 다양한 경험의 기회 제공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1:18]

천안서여중, 창업 새내기들의 도전 <나도 창업가>

모의창업으로 다양한 경험의 기회 제공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10/19 [11:18]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창업동아리 활동 내용 전시 및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업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동아리 부서별 희망 반을 통해 프리마켓 운영의 방법으로 진행하였고, 동아리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모의 창업을 함으로써 선후배 간에 상부상조(相扶相助)의 정신을 높이고 즐거운 학교생활에 활력을 제공하였다.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혁신적이며 진취적인 자세로 행동하는 기업가의 정신을 특강을 통해 알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금연 홍보 체험 부스, 다양한 먹거리 판매 부스 등의 실외 부스를 포함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 발굴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또한 경제특강 뿐만 아니라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화제를 시청각실에서 발표하는 등의 톡톡 튀는 행사들이 자율적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창업 동아리의 모든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 및 동아리 활동비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들이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스스로 자각하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켜 독보적인 창업 마인드를 확립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