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의회, 다음달 1일까지 제207회 임시회 열어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시정질문 등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3:58]

아산시의회, 다음달 1일까지 제207회 임시회 열어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시정질문 등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10/19 [13:58]

 

▲     © 편집부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19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2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다음달 1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해 1019일부터 111일까지 14일간으로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해 김희영 의원과 이상덕 의원 선출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해 가결 현안 및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의 건을 상정해 가결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시정질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 편집부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은 총 26건으로 의원발의 8, 집행부 제출 18건이며, 상임위원회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의 아산시의회 회기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희영 의원 발의), 아산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희영 의원 발의)2건이다.

 

총무복지위원회는 아산시 생활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일부개정조례안(안정근 의원 발의), 아산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정근 의원 발의),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전남수 의원 발의)10건이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아산시 사업용자동차 운송사업자 차고지 설치의무 면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성표 의원 발의), 아산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수영 의원 발의), 아산시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현인배 의원 발의)11건이며공통안건으로 아산시 청사관리 운영 조례 등 9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이다.

 

또한,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지로 첫날 23일은 아산 DC1 정배수시설,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인산자연휴양림과 산림박물관, 24일은 복합공영차고지,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바이오팜앤팜스,아산시 폐기물소각장, 마지막 25일은 온천뷰티체험센터, 배방환승정류장,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장재천 호수공원 등 총 11개소 사업장을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민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제8대 의회가 개원한지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그 동안 의원역량 강화를 위하여 의원연수와 자체 모임 등으로 전문지식을 쌓고 조례안 등 의안처리와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심사, 추경예산안 심사 등의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주요사업 현장 방문을 통해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을 찾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시장님께서는 시정질문에서 현재보다 더 발전된 아산의 미래를 만들기 위하여 집행부의 수장으로서 소신있고 책임있는 답변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장에는 아산시 아산초 5학년 라온반 학생들과 학부모교사 등 25명이 방청석에서 본회의를 참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