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천안
충남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탐방• 인터뷰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렇게 공부해라!
천안 414 생활관 학원, 메타인지 자기주도학습
 
정경숙 기자 기사입력  2018/11/15 [17:24]

 

    천안 414 생활관 학원, 메타인지 자기주도학습 교육

▲     © 편집부

 

스스로 하는 아이들이 끝까지 승리한다.

공부의 시작은 꺼내는 데에서 시작된다.

 

자기 스스로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키우는 새로운 학습방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천안 414 생활관 학원!

 

천안 414 생활관 학원은 4세부터 14세까지 다음 세대 자녀들이 살며 배우며 사랑하는 터전으로 공부도 하고 품성을 키워가는 곳이다.

 

414 생활관 학원에서는 메타인지 자기주도학습의 가장 실천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스스로 공부하고 장기 기억을 사용하는 방법을 훈련시킨다.

 

▲     © 편집부

 

▲     © 편집부

 

메타인지란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알 수 있음을 뜻한다.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생각 할 줄 아는 능력, 이해, 기억, 반복으로 안되는 인출, 정교화, 반추 과정의 메타인지 능력이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비밀이고 414 생활관 학습전략이다.

 

천안 414 생활관 학원 메타인지 자기주도 학습센터에서는 스스로 공부하고 장기 기억을 사용하는 방법과 셀프모니터링, 셀프컨트롤을 통해 매일의 공부뿐만 아니라 높은 과정의 공부를 소화하도록 훈련시키고 있다.

 

▲     © 편집부

▲     © 편집부

 

메타인지 자기주도학습에는 슬로우 리딩. 글쓰기 수학 사고력 키우기 통문장 암송 및 ISE 영어 공부 아이들이 원하는 시간만큼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거짓 독서를 극복하는 메타인지 독서표현 등이 매일과정이다

 

천안 414 생활관 학원에서는 학교를 마친 후에 제일 먼저 와서 복습 노트를 쓰게 하며, 하루 동안 학교에서 배운 것을 교시별로 자세히 기록하게 하여, 자기가 듣고 배운 것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게 해준다.

 

이어 수학 자기주도 학습으로 인출, 정교화, 반추의 과정을 통해 학년마다 18권씩의 국내 유일의 교재로 공부하면서 스스로 어려운 수학문제도 풀 수 있는 실력을 키우게 된다.

 

▲     © 편집부

 

영어는 ISE (I study English) 원격 프로그램으로 스스로 공부를 하게 한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모두 마스터하고, “통문장 암기를 시켜서 생활 속에서 외국인과 대화를 할 때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국어 공부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글자는 알고 내용을 모르는 거짓독서에 익숙해져 있어 414 생활관에서는 거짓독서를 교정해주고, 문제를 풀 때에도 무엇을 구하는지 알지 못하므로, 교과서와 추천도서를 읽고 함께 토론을 하면서 올바른 독서를 하게 하고 있다.

 

   천안 414 생활관 학원 남윤석 원장

 

천안 414 생활관 학원 남윤석 원장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키우면서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실력 향상이다. 그래서 학교 공부 외에 여러 학원들을 보내 보충시키려고 한다. 그렇지만 학생들은 공부 시간에 배운것을 모두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더 이상 발전을 시키지 않는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모두 잊어버리고 만다.

그런데 자기주도 학습은 자기가 배운 것을 다시 꺼내서 그것을 심화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다. 앞으로 우리 천안 414 생활관 학원에서 초, 중학교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학습과 보육, 인격과 실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함께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483-3 신화빌딩 4층 405 (구성동 288-5)

상담전화 010 - 6202 - 0635

운영시간은 초등학생 오후 2시부터 저녁 630분까지,

중학생 이상은 밤 10시까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15 [17:24]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창식 온양한올중학교장, 경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