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나사렛새꿈학교, 중·고등학교 주최 ‘새꿈 드림 프리마켓’ 성료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8/12/17 [15:02]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나사렛새꿈학교, 중·고등학교 주최 ‘새꿈 드림 프리마켓’ 성료

황은주 기자 | 입력 : 2018/12/17 [15:02]

 


나사렛새꿈학교
(교장 정영숙) ·고등학생들은 17 6층 강당에서 새꿈 드림 프리마켓을 개최해 성료했다.

 

이번 프리마켓 행사는 학생들이 일상생활 및 직업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과 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경험을 넓히고 자립적인 생활태도를 길러 사회전환을 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프리마켓은
카페 DIY 공방 이미지 제작소 게임방 PT 금연 캠페인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부스로 이뤄져 참여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내 모든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고, 부스를 운영하는 중고등학생들은 준비 과정부터 판매까지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며 직업의 소중함과 뿌듯함을 몸소 체험했다.

 


특히
, 이번 행사는 본교 중·고등학생들이 1년 동안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직업체험을 하고, 참여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 적응력도 신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있었다.

 

정영숙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운영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대견스럽고 보기 좋았다.”오늘의 경험이 학생들의 사회생활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이 앞으로도 일상생활 및 진로직업에 필요한 기능을 익혀 자립적인 생활을 영위해 나가길 기대한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