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노인회 ‘재능나눔활동’ 빛나!

재능나눔 우수기관선정, 국회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8/12/19 [10:54]

천안시노인회 ‘재능나눔활동’ 빛나!

재능나눔 우수기관선정, 국회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8/12/19 [10:54]

 

   재능나눔 우수기관선정, 국회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수상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회장 유홍준 이하 천안시노인회)‘2018년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이명수 위원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천안시노인회는 지난 1212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개최한 노인일자리 사업 성과보고대회에서 노인지원재단 이사장, 대한노인회 부회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회보건복지위원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천안시노인회는 2018 노인 재능나눔활동 사업에는 65세 이상 550명이 참여하여 노인안전예방활동 180, 문화재 사적관리 도우미 140, 사기예방활동에 230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 재능나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책임과 의무에 앞서 솔선수범의 다양한 재능나눔을 실천하며 지역과 노인회의 위상을 높였다.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65세 이상 누적 인원 2500여명이며, 노인안전예방활동, 문화재사적관리 도우미, 사기예방활동을 펼쳐 수혜자에게는 나눔을 실천하고 참여자들에게는 사회참여의 동기를 제공함으로써 경로당 활성화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활동 시작 전에는 참여자 전원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중간에도 직무향상을 위한 추가교육을 실시하는 등 매월 현장 모니터링을 통한 참여자 자격변동 확인 및 자격 관리를 철저히 하였다.

 

지난 4월에는 활동 유형별로 50명을 선정하여 참여자 간담회를 열고 참여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고 의견수렴으로 무보수 27개 봉사팀장제를 실시하여 팀장은 활동점검 및 일지작성 검토, 공지사항전달, 일지수거 등 팀원의 활동 및 변동 상황을 살피고 특이사항 발견 시 지회 담당자에게 보고를 하고 조치를 받도록 도우고 먼거리에 있거나 바쁜 참여자들을 위하여 활동일지 제출 등 편의를 제공했다.

 

▲     © 편집부

 

유홍준 지회장은천안시 노인들의 경륜과 열정을 활용하여 재능나눔으로 변화를 이루어내어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사회활동에서 얻은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의 사업인 노인 재능나눔 활동에 참여하여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자부심과 긍지로 화합과 친목을 두텁게 쌓으며, 지역발전은 물론, 봉사에 참여 활동한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며 재능나눔을 통한 봉사활동으로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의 재능 나눔 활동 기회를 꾸준히 개발하고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노인회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은 2014년 시범사업으로 출발해 2015년 본 사업으로 승격하였고, 올해 51900명이 6개월 간 재능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