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시, 구제역⁃AI 방역에 총력

금강변 야생조류 AI항원 검출, 안성 구제역발생에 긴급 방역조치 나서

임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9/01/30 [21:55]

공주시, 구제역⁃AI 방역에 총력

금강변 야생조류 AI항원 검출, 안성 구제역발생에 긴급 방역조치 나서

임재영 기자 | 입력 : 2019/01/30 [21:55]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금강변 야생조류 분변에서 AI항원 검출과 안성시 젖소농가에서 O형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이동제한명령 등 긴급방역조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우성면 일대 금강변에서 검출된 AI항원은 H7형으로 다행히 저병원성으로 판명됐지만, AI항원이 검출된 장소를 중심으로 반경 10㎞에 가금 방역대를 설정하고 28일부터 이동제한명령과 검출지역 출입통제 방역띠를 설치하는 등 긴급조치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경기 안성지역 젖소농가에서도 구제역이 발생됨에 따라 우제류 축산관련차량에 대해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동하고 우제류 농가에 대한 임상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시가 이렇게 선제적으로 방역에 대응하는 것은 지난해 구제역 및 AI 비 발생에 이어 올해도 재난형 가축질병 비 발생을 목표로 그동안 방역활동에 매진해 왔기 때문이다.

 

한편, 공주에는 한우 포함 우제류 2천 242농가 18만 7천여두, 가금류 716호 350만여수를 사육하고 있어 질병 발생 시 그 피해가 매우 클 수 밖에 없다.

 

김정섭 시장은 “이 밖에도 구제역백신 조기접종, 방제 차량 추가 투입, 공동방제단 상시 운영, 우성 목천 거점소독시설 24시간 확대 운영, 도축장 방역차량 투입 등 긴급방역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가축사육농가에 대해서는 축사출입구 소독 철저, 발판소독조 설치, 축사 주변 출입 차량 소독강화와 함께 축산관련인 모임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