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성화 토론의 장 열어

중·고 지역학생연합회 임원협의회 성료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08:50]

천안교육지원청, 학생자치활성화 토론의 장 열어

중·고 지역학생연합회 임원협의회 성료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5/20 [08:50]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5월18일(토)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천안 중ㆍ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학생연합회 임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자치구현을 위한 지역학생연합회 활성화의 필요성으로 마련된 본 협의회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표하는 학생회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주제특강과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편집부

  

이 날 특강에서 북일여고 유환성 교사는 「천안지역 학생회연합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 학생회의 필요성과 역할 ▲ 천안지역 학생 연합체 활동역사 ▲ 학생회 연합체의 과제 등 지역학생연합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어진 토론회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분과로 나누어, 임원선출과 분과별 지역학생연합회 활동계획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이밖에도 새롭게 도입되는 학생참여예산제 등 학생자치회의 역할 강화를 위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토론회에는 ▲ 청소년 연합문화축제 개최 ▲ 토론동아리운영 ▲ 정책제안 간담회 및 토론회 개최등▲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활동계획을 제안되었으며, 정보공유를 위한 천안 청소년 SNS 구축 및 연합학생회 정례화등 다양한 의견들로 열띤 토론의 장이 되었다.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 허삼복 교육장은 “본 협의회가 천안지역의 학생회를 새롭게 세우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앞으로 천안교육지원청은 민주시민 교육 내실화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및 학생참여중심 교육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