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의료원, 환자들에게 원활한 간병서비스 제공

천안 YWCA와 개인간병사 고용관련 협약체결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6/13 [16:27]

천안의료원, 환자들에게 원활한 간병서비스 제공

천안 YWCA와 개인간병사 고용관련 협약체결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6/13 [16:27]

 

 천안의료원,  천안 YWCA와 개인간병사 고용관련 협약체결


천안의료원(원장 이경석)은 지난 27일 천안의료원 원장실에서 천안YWCA(회장 이재숙)와 개인 간병사 고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천안의료원은 간호·간병 통합병동 21병동 67병상, 51병동 44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5인 공동간병실(일반병동) ,4인 공동간병실(호스피스병동), 보호자 없는 병실(일반병동 도간병실)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병실에서는 보호자 또는 환자가 개인 간병사를 고용하여 간병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하는 현실이다.

 

따라서 개인이 아는 요양보호사나 아니면 개인사 보험회사에서 지정한 간병사를 제외하고 간병사를 구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천안의료원은 보다 개인 간병사를 구하는데 용이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자 협약체결을 추진하게 되었다.

 

기존에 3개 간병협회(천안돌봄 약속간병, 휴랙스, 사랑간병회)와 협약을 체결하였는데, 환자들에게 원활한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간병사 고용기회 창출도 증가시키고자 천안YWCA와 추가 협약을 맺었다

 

천안 YWCA 이정숙 사무총장은 천안의료원과 개인간병사와 관련만이 아닌 가능한 한 다양한 교류로 서로간의 우호 관계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의료원장 이경석 원장은 개인간병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그 역할에 많은 환자 및 보호자가 감동하며 만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여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추후 간병사 실습기관 지정여부 질문에 추후 검토 후 특별하게 부합되지 않은 사항이 없는 한 실습 기관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간호부장이 답을 대신하였다.

 

이날 서면협약서를 작성 교환하고 천안의료원 운영행태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병원 라운딩을 하였다.

 

협약을 체결한 만큼 상호간 적극적인 업무협조로 양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