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직무 연수

안전한 먹거리와 농업의 이해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6:43]

천안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직무 연수

안전한 먹거리와 농업의 이해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07/11 [16:43]

  

▲     © 편집부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2019년 7월 11일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급식관계자 영양교사, 영양사 123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먹거리와 농업의 이해』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먹방, 쿡방이 대세인 요즘, 먹거리의 범람속에서 학생들의 입맛이 날로 서구화되어가고 맵고 짠 음식에 노출되어 감에 따라 “학교급식의 밥상 무엇으로 채울것인가?” 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강의를 해주신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은진 교수는 안전한 먹거리와 GMO 농산물에 대한 연구를 오랫동안 해온 경험을 토대로 ▲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먹거리의 현실 ▲전 세계 농업의 이해 및 GMO 식재료의 사용 현황 ▲환경 친화적인 지속가능한 식생활 등을 주제로 먹거리에 대한 폭넓은 강의로 급식담당자들의 식재료 선택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켜 주었다.

 

▲     © 편집부

▲     © 편집부

 

연수에 참여한 천안삼거리초 백승범 교사는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친환경 로컬푸드 사용의 중요성과 확대 운영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첨가물의 유해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식재료 하나하나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겠다고 이야기하였다.

 

천안교육지원청 김신형 국장은 인사말에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하여 운영되는 학교급식이 좀 더 안전성이 담보된 지역농산물을 많이 활용하여 농민들에게는 희망을 주고, 우리 학생들게는 한끼의 식사로 끝나지 않고 감사와 배려를 배우는 교육급식으로 운영되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