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신문 창간 11주년 표창] 참교육 대상

송토영, 천안가온초등학교 교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7/25 [10:53]

[충남신문 창간 11주년 표창] 참교육 대상

송토영, 천안가온초등학교 교장

편집부 | 입력 : 2019/07/25 [10:53]

  

     송토영, 천안가온초등학교 교장

 

충남신문(대표 윤광희)은 지난19일 오후4시부터 천안박물관에서 창간 제11주년기념식을 개최하여 각 부문별 공로가 우수한 사람에 대한 표창을 시상했다.

 

충남신문은 매년 창간 기념식에서 각 부문별로 표창을 시상하고 있으며, 수상자들은 많은 이로부터 축하와 함께 더욱 지역발전에 매진하는 등 승승장구 하고 있다.

 

특히 충남신문은 해마다 각 부문별 수상자를 시민추천으로 접수받아, 수상자 선정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사람들은 각 부문별 단 1명에게만 수여하기에 언론사가 시상하는 상으로 사회적 권위와 함께 수상자에게는 더욱 값진 상으로 정평이 나있다.

 

송토영 교장은 37년간 교육현장의 최 일선에서 확고한 교직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은 물론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서까지 존경과 신뢰, 공감과 격려를 받아왔다.

 

특히 과학, 미술지도 등을 통하여 교육감 표창 수상, 7차례 현장연구대회 입상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2006년에는 정부모범공무원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학력신장, 과학교육, 예술교육, 현장연구 등 다방면에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었다.

 

201391일 수신초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하면서 전교생 60여명 내외의 소규모학교에서 이루어낸 성과는 2015년 전국 최초 생태체험공원 조성을 시작으로 학교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특색 있는 학교경영으로 교육부 창의경영학교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731일 천안가온초등학교 교장으로 부임 후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 창의융합축제 운영인성놀이(체육)교육 강화모형으로 재구성한 교육과정 이수시간은 학생들의 배려와 나눔 실천, 민주시민의식 형성에 큰 도움을 주었다.

 

▲     ©편집부

 

또한 다양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맞벌이가정을 위한 돌봄 교실 확대운영 효율적인 진로체험학습 실시 11월 창단을 앞두고 있는 검도교실교육감기 무용대회 2연패에 빛나는 무용교실도서관 장서지원 사업 전개 학부모와 교직원간 의사소통 위한 문화체험, 등반대회, 봉사활동 등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평소 학교 현장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먼저 도와주고 함께 해결하려는 송토영 교장은 대외적으로 대통령 직속 저출산대책위원회 총리실 국민안전안심위원회 위원 통일부 통일교육 자문위원 학교안전공제회 재심위원 한국초등교장협의회장 한국초중고등학교총연합회 이사장 등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0월 킨텍스에서 실시된 제2회 교육대전을 성황리에 마치는 등 대회 활동을 통한 초등교육 발전에 기여한 바가 많아 다른 교사의 모범이 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