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농어촌 공 천안, 수리시설 유지관리비 예산지원 건의

천안시의회와 업무간담회 개최 …경제산업위 적극검토!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12 [16:38]

농어촌 공 천안, 수리시설 유지관리비 예산지원 건의

천안시의회와 업무간담회 개최 …경제산업위 적극검토!

정덕진 기자 | 입력 : 2019/08/12 [16:38]

 

▲     © 편집부

 

오기석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장은 지난 812일 천안시의회를 방문하여,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과 공사 주요업무와 현안사안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2019년도 수리시설 유지관리에 필요한 지방비 예산지원 대해 천안시의회의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먼저, 오기석 지사장은 홍수나 가뭄 등 자연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농업기반시설물 유지관리 예산이 부족한 상황이다.”, “수리시설물 유지관리에 필요한 지방비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경제산업위원회 이종담 위원장은 지역농업인의 숙원 사원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에 감사드린다, “요청한 지방비에 대해 의회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종담 위원장은 앞으로도 한국농어촌공사와의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하고, 천안시의회 의정활동을 통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해 천안지사는 약 270억 원의 사업비을 투입하여 유지관리, 생산기반정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채가 많은 농업인의 농지를 매입해 해당 농업인에게 다시 임대환매하는 경영회생지원 농지매입사업, 고령농업인의 농지를 매입하여 젊은 농업인에게 임대하는 매입비축사업 등 농지은행사업에 약 118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