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천안
1아산
1당진
1홍성 예산
1충남
1공주
1세종
1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정치 > 1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장 보궐선거 출마준비 하는 더불어민주당은 공천포기 이행하라!
정의당 천안지역위원회, 18일 기자회견 열어
 
정덕진 기자 기사입력  2019/11/18 [15:37]

 민주당에서 당헌당규 위반하여 시장 후보공천시, 공천무효소송 불사 할 터!

 

  © 편집부



정의당 천안지역위원회(위원장 황환철 이후 위원회)18일 천안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본영 전 천안시장의 대법원 판결과 관련하여 성명을 발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4일 보도 자료를 통해 성명을 발표한 내용보다 더 강한 논조를 담아냈다.

 

위원회는 지난해, 더불어민주당은 수사 중인 구본영 후보를 경선이 아닌 전략 공천해 천안시민들의 공분을 샀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재판이 진행되는 동안 더불어민주당은 박완주 의원을 비롯하여 69명의 국회의원들이 탄원서를 제출하며 법원에 압력을 행사하는 등 제 식구 감싸기에만 급급했다이러한 행태는 적폐청산을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를 묵살한 것으로 천안시민들의 실망을 넘어 분노케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범죄자 구본영 전)천안시장 전략 공천한 더불어민주당은 천안시민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라! 더불어민주당은 범죄자 전략공천으로 인한 보궐선거에서 공천포기약속을 지켜라!

보궐선거비용 책임져라!공직선거법 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천포기요구에 관해서는 더불어민주당 당헌 제96(·보궐선거에 대한 특례) 2의 조문을 인용하여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선을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 한다는 내용을 강조했다.

 

또한 시민과의 약속인 당헌에도 불구하고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공천한다면, 천안시민들을 우롱하는 행위이다.

 

이어서, 전옥균 정의당 충남도당 민생위원장(무료법률상담소장)민주당에서 행할 수 있는 경우의 수 3가지는 첫째 후보자를 공천 강행하는 일, 둘째 무소속으로 후보를 내는 일, 세째 후보를 내지 않는 일이라며, 만약 후보자를 공천한다면, 당헌당규를 토대로 공천무효소송도 불사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무소속으로 후보를 내세우는 경우라도 시민들이 강하게 반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일봉산 주민들도 참석하여, “2심까지 자격박탈 형을 선고받아 실질적으로 대표성을 상실한 구본영 전 천안시장은 시민 의견을 묵살하는 독선행정으로 일봉산 개발을 밀어 붙였고 성토했다.

이어서 심지어 대법원판결을 며칠 앞두고, 시행사 2곳과 기습적으로 날치기 업무협약을 체결 한 것은 시민주권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며, 시민을 우습게 아는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18 [15:37]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경로당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