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2019년 충남공공디자인아카데미 개최

공공디자인을 통한 지역활성화 방안 마련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06:35]

아산시, 2019년 충남공공디자인아카데미 개최

공공디자인을 통한 지역활성화 방안 마련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2/05 [06:35]

 

  © 편집부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2월 4일 온양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충남공공디자인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2019년도 충남공공디자인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온양온천 너더리길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역민에게 공공디자인의 이해와 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박노섭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를 초빙해 ‘문화디자인과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활성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온양온천 너더리길 조성사업의 향후추진방향에 대해 공공디자인 담당자가 설명을 진행했다.

 

이번 공공디자인 아카데미는 해마다 충청남도에서 시행하는 공공디자인 활성화 방안으로 추진되는 교육으로 올해는 충남공공디자인협회에서 주관해 진행되며 협회는 2010년 창립해 공공디자인 문화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고 충남공공디자인 보급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병록 미래전략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공공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 등 적극적인 변화로 지역을 재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한 온양온천 너더리길 조성사업 추진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