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5천안
5아산
5당진
5홍성 예산
5충남
5공주
5세종
5전국
홍성
서산
태안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교육 > 5충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백석문화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이강호 PMG 회장 초청 특강
 
정경숙 기자 기사입력  2019/12/05 [20:11]

  

 백석문화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이강호 PMG 회장 초청 특강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은 12월 5일(목) 오전 10시 30분,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이강호 PMG(predictive Management Group) 회장을 초청해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이것’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강호 회장은 37년간 글로벌 기업, 한국 기업, 뉴욕 현지 법인 등의 CEO로 활동해왔고, 2014년 PI 인성경영 및 HR 컨설팅 회사인 PMG를 창업해 ‘사람 생각’이라는 미션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 ‘인성경영’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은탑산업훈장, 대통령표창, 덴마크 왕실 훈장을 수훈했으며, 저서로는 ‘젊은 심장, 세계를 꿈꿔라’, ‘나의 꿈은 글로벌 CEO’, ‘아름다운 유산 Beautiful Legacy’ 등이 있다.

 

강연에 오른 이강호 회장은 “세계를 움직이는 구글,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넷플릭스 등 리딩 기업들의 공통된 특징은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세계 경제 흐름을 주도한다는 것과 더불어 경영의 핵심을 ‘사람’에 두고 있다는 점”이라며 “각기 다른 업종,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닌 기업들이지만 경영이념과 철학, 리더십의 원칙에서 사업의 주체, 고객 모두 ‘사람’임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시선을 바꾸면 풍경이 달라지듯, 생각의 프레임을 바꾸면 세상 모든 일이 다르게 다가온다”며 “때론 안전한 선택 대신 손해를 감수하는 도전이 필요할 때가 있다. 혁신적 도전 의식을 갖자”고 덧붙였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유아교육과 1학년 전민주 씨(20ㆍ여)는 “사람에 대한 사랑이 넘치는 리더의 현재를 보게 된 뜻 깊은 특강이었다”며 “삶 속에서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문화대학교의 2019년도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이강호 회장의 특강으로 끝이 났으며, 내년도에도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진행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2/05 [20:11]  최종편집: ⓒ 충남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형 복지구축위원회 구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