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의료원 신경외과 한 눈에 보자!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17 [12:52]

천안의료원 신경외과 한 눈에 보자!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9/12/17 [12:52]

  

   천안의료원 이건석 신경외과 과장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뇌와 신경을 진단하는 신경외과에 대해 알아보자 

 

신경외과는 중추신경(뇌와 척수) 말초신경에 생기는 뇌혈관 질환, 뇌종양, 척추질환, 기능적 수술, 외상 및 기타질환 등에 대하여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모든 신경계의 외과적 질환을 취급하는 분야이며, 중추신경계 문제가 있는 두부 및 척추질환 환자의 치료를 위해 수술요법, 약물 요법을 시행하는 과이다.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들을 다루는 신경외과는 가장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진료과이다.

 

신경이라는 조직이 어디에나 존재하고 신경 하나하나가 우리 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신경외과는 '뇌' 파트와 '척추' 파트로 나누며, 대표적인 질환은 뇌종양, 뇌교종, 뇌수막증, 뇌신경초종양, 뇌하수체선증, 전이성 뇌종양, 뇌혈관질환, 뇌경색, 고혈압성 뇌출혈, 뇌동맥류, 뇌지주막하 출혈, 뇌동정맥 기형, 해면상 혈관증, 뇌동정맥류 등이 있다. 

 

말초신경 질환 분야인 수근관 증후군, 말초신경 손상, 선천성 신경계 질환, 수두증, 신생아 뇌출혈, 뇌 낭종, 요천추부 지방종, 이분척추증, 뇌성마비, 두개·안면 기형 등의 손상을 다룬다. 

 

그 외 간질 분야에 소아간질, 성인간질, 이상운동질환인 파킨슨병, 수전증과 신경계외상인 두부손상, 척추외상이 있고, 통증질환에는 만성통증, 외상후 통증, 척추관련 통증과 두통과 어지러움 등이다.

 

척추 분야는 요통, 척추골절, 디스크, 추간판 탈출증, 척추 협착증, 척추종양, 척추 측만증 등의 진료를 하고 있다.

 

  천안의료원 이건석 신경외과 과장

 

척추질환...예방이 최선, 치료는 적기에! 

정밀한 진단부터 수술, 재활까지, 안전한 치료 시스템 제공! 

하나부터 열까지 정밀하고 세심한 진료! 

 

천안의료원 이건석 과장이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경외과 환자들을 성심껏 돌보고자 외래진료를 하고 있다.

 

신경외과 전문의 이건석 과장은 디스크(추간판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척추관절염, 디스크 내장증, 만성요통, 척추압박골절, 척추 측만증, 후만증, 두부손상 및 뇌출혈 사고로 인한 뇌손상, 고혈압성 뇌출혈, 중추·말초, 신경계질환을 진료하고 있다.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기둥과 같은 역할을 한다.

 

천안의료원 신경외과2 에서는 척추 질환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검사와 진단으로 수술 및 통증완화 시술과 중추 말초 신경계 질환 및 만성통증 관련 시술적 치료를 포함해 환자중심 통증완화를 시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외상성 뇌손상 및 뇌출혈 고혈압성 뇌출혈 등에 대해서 적극적인 중환자실 치료 및 수술적 치료가 가능하다.

 

현재 시행중인 주요 시술로는 미세현미경 척추수술, 척추유합술, 경피적 척추 성형술, 인공디스크 치환술, 경막외 신경성형술, 신경가지치료술(신경차단술)등이다. 

 

주요검사 방법으로 단순 X선 촬영, 단층촬영 CT, 혈관조영술, 자기공명영상 MRI, 마이크로현미경 C-am 등으로 검사를 시행하게 되며 환자의 상태에 가장 올바른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건석 과장은 “통증은 초기에 잡고 관리해주어야 더욱 악화되지 않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다. 

천안의료원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최첨단 장비로 척추질환을 정확히 진단하고 수술적 치료부터 비수술 치료까지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며 안전한 치료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 여러 전문분야 의사들과 활발한 협진으로 환자 중심의 치료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공공의료기관의 특성을 살려 환자 중심의 진료를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갈 것이며, 한번을 방문한다고 하여도 효과적인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안의료원은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치료를 시행해 신체기능을 회복시키고 사회생활로의 빠른 복귀, 재발방지와 질환예방을 치료원칙으로 삼아 환자가 최우선으로 지역의 전문병원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탐방인터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