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완구 전 총리, 4.15총선 불출마선언…사실상 정계은퇴

세대교체 및 인재충원에 기여할 터!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15:13]

이완구 전 총리, 4.15총선 불출마선언…사실상 정계은퇴

세대교체 및 인재충원에 기여할 터!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1/28 [15:13]

 

  © 편집부



충청대망론을 주창하며, 자유한국당내 대선유력주자로 꼽히고 있는 충남 청양 출신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284·15 총선 불출마 및 정치 일선에서 퇴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입장을 밝힌 이 전 총리는 "본인은 오는 4월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세대교체와 함께 인재충원의 기회를 활짝 열어주는 데 미력이나마 기여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 총리를 지낸 그는 “3년여 동안 고통 속에서 지내는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이 서둘러 이뤄지길 고대 한다"고 심경을 밝히며 "비록 정치권을 떠나지만, '이 나라가 어디로 가고 있나' 이 화두는 언제나 제 가슴 속에 자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치권에 대해 "바라건 데, 역지사지의 심경으로 작금의 여당은 오른쪽, 야당은 왼쪽을 더 살펴주었으면 한다""정치행위의 덕목과 주요과제는 조정·타협을 통해 이념과 노선의 갈등을 극복하는 협치와 국민통합"이라고 강조했다.

 

세종과 충남 천안갑, 홍성·예산 중 한 곳에서 총선 출마가 유력했던 그가 돌연 정계은퇴를 선언하면서 지역의 반응은 엇갈렸다.

 

충남지역정가에서는 대선주자급인 그의 정계 활동 확대를 중앙당 차원에서 견제했을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보수야권의 모 정치인은 이 전 총리 스스로 이번 입장문에 밝혔듯이 3선 국회의원과 민선 충남도지사, 원내대표, 국무총리를 지낸 그가 이번 총선에서 당선돼 국회로 복귀하면 당장 대선 급 주자로 발돋움하는 것은 당연지사인데, 충청 정치권으로 봤을 때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