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4천안
4아산
4당진
4홍성 예산
4충남
4공주
4세종
4전국
공지사항
시민기자게시판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사회 > 4아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에서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아산시, 귀가 우한 교민의 건강을 기원하는 행사 개최
 
정경숙 기자 기사입력  2020/02/15 [21:12]

 

 오세현 아산시장이 우한교민 어린이에게 빼빼로를 선물하고 있다

  우한교민이 탑승한 버스를 향해 손인사하는 오세현 아산시장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월 15일 코로나19의 위험을 피해 아산시 초사동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임시생활을 했던 우한 교민들이 잠복기간인 14일 동안의 격리를 마치고 1차 귀가함에 따라 환송행사를 가졌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34만 아산시민을 대표해 2월 15일 오전 진영 행안부장관, 양승조 충남지사와 함께 경찰인재개발원을 방문해 우한 교민에게 ”다시 만날 때 반갑게 악수도 나누고 포옹도 할 수 있으면 좋겠고, 가까운 시일에 치유와 힐링의 도시 아산에서 더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오세현 아산시장은 귀가 전날인 14일 500여 입소 교민에게 서한문을 통해 “치유와 충절의 고장 아산에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감을 축하드리며 일상으로 복귀해 건강한 나날을 보내길 아산시민 모두가 기원하고 있음을 기억해 달라”고 전했다. 

 

 

 경찰관계자를 격려하는 오세현 아산시장

 

오 시장은 이어 인재개발원 내에서 버스에 탑승하는 우한 교민을 격려하는 한편, 귀가 어린이에게는 아산시 문화관광 캐릭터 온궁이 ‘빼빼로’를 전달하기도 했다. 

 

경찰인재개발원 입구에서는 오 시장의 “작은 선물이 있다”는 소개로 아산시민들이 준비한 애국가 제창을 하기도 했으며, 버스 안에 탄 우한 교민을 향해 손인사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경찰인재개발원 앞에서 우한 교민에게 아산시민의 선물이라며 애국가를 선창하는 오세현 아산시장

  우한교민을 응원하는 아산시민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시민들에게 ”처음 입소 당시 다소간의 걱정과 우려가 있었지만 ’우리가 아산이다‘를 외치며 교민들이 무사히 귀가하시길 기원했고, ’함께해요 아산, 힘내세요 대한민국‘이라며 시청 직원과 아산시민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또 전국 각지에서 후원물품과 위로의 마음들이 아산으로 모아졌다“며 ”성숙된 시민 의식을 보여준 아산시민, 대한민국 국민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산시민들은 손수 준비한 현수막과 피켓들을 들고 갑갑한 격리기간을 잘 참고 견뎌준 교민들에게 ‘수고하셨다’, ‘건강하시라’, ‘다음에 또 만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2/15 [21:12]  최종편집: ⓒ 충남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시 미래 백만 도시위한 천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등록번호 : 충남 다 01252호 l 등록연월일 : 2007년 7월 23일 l 발행,편집인 : 윤광희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79 창현빌딩 3층 l 대표전화 : 041-554-1177 l 팩스 : 592-5993
Copyright @ 2008 충남신문 l E-mail : simin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