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홍성교육지원청, 관내학교 특별 안전점검

보건분야, 안전분야 등으로 나누어 점검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09:04]

홍성교육지원청, 관내학교 특별 안전점검

보건분야, 안전분야 등으로 나누어 점검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2/27 [09:04]

  

 홍성교육지원청, 신학기 대비 관내학교 특별 안전점검 실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은 26일(수) 홍성여자고등학교에서 신학기 대비 관내학교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는 홍성교육지원청 간부직원뿐만 아니라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비롯하여 관련 많은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하여 더욱 내실있는 안전점검이 이루어졌다.

 

점검은 항목을 보건분야, 안전분야로 나누어 실시하었으며 보건 분야에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19 관련 개인위생 예방수칙 교육 준비 여부, 미세먼지 관련 학생 계기교육 준비 여부 등 학생 보건 교육 관련 준비가 적절히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하였고, 환경 행정 분야에서는 소독 및 방역물품 구비 현황을 점검하면서 안전 관련 점검표 등이 알맞게 작성‧관리되고 있는지를 집중 점검하였다.

 

 

안전분야에서는 학생안전을 위한 교내·외 통학로 안전확보 여부, 통학구간 공사로 인한 위험요소 조치 등을 현장에서 점검하였으며, 화재예방과 관련하여서는 정기 소방점검이 적절히 실시 되고 있는지 점검하였다.

 

점검을 마치고 주도연 교육장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교육가족 감염 예방활동을 철저히 할 것”을 지시하면서도, “교내 안전을 위한 정기점검 또한 게을리하지 말아달라”고 하였다.

 

한편 이날 교육지원청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사안발생 시 관내학교 특별점검단을 수시로 편성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