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으로 화재 진압 걱정 뚝!

㈜피노, 무인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 개발 출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3:13]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으로 화재 진압 걱정 뚝!

㈜피노, 무인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 개발 출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4/07 [13:13]

  

  ㈜피노, 무인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 개발 출시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으로 화재 진압

 

소방 방수총 개발회사 ㈜피노가 무인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을 개발하여 소방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조달청은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데 ㈜피노는 조달청 우수제품 인증을 통해 기술 우수성을 입증 받아 최근 나라장터에 입점했으며 조달청과 3자단가 계약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제품 인증을 받은 ㈜피노의 이동식 자립형 방수총은 소방관이 서있는 상태로 조작이 가능한 제품으로 베르누이 정리와 양력발생 원리를 적용한 방수조절 카트리지를 장착했다. 

 

특히 놀라운 것은 방수압력 15kgf/cm²에서도 무인방수는 물론 장거리 방수가 가능한 만큼, 10시간 이상 장시간 화재 또는 복사열로 소방대원이 접근하기 어려운 화재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화재대응에 획기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피노 김 홍 대표는 “이번 우수제품 인증을 통해 ㈜피노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우수제품 인증을 계기로 무인 소방 방수총 분야 최고기술 중심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노는 화재 현장에서 격무에 시달리는 소방관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신기술 벤처기업으로 현재 국내외 소방청 및 산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특허등록 5건을 보유하고 있고 또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러시아 등 해외 PCT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2019년 미래유망 창업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 과제 연구기업으로 선정돼 2년간 총 5억 원 규모의 개발비를 지원받고 있으며 엔젤투자협회로 부터 투자유치를 받아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 베트남 호치민 보안 및 소방안전 전시회, 태국 방콕 소방 전시회 참가로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과 사업 채널 다각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문의/()피노 대표 김홍(호서대 안전관리학과 교수) 010 5453 5049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