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자연과 사람을 소중하게…안전식품 수호천사 (주)주안홀딩스

친환경 전문 납품업체선정…무 항생제 축산물 학교급식공급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7:21]

자연과 사람을 소중하게…안전식품 수호천사 (주)주안홀딩스

친환경 전문 납품업체선정…무 항생제 축산물 학교급식공급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5/21 [17:21]

 

 본사 전경(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 이상훈 대표



 

미래의 동량인 우리아이들에 대한 안전한 먹거리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부모의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급식에 사소한 문제라도 발견되면 대부분의 학부모들과 학교는 긴장하게 된다.

 

먹거리 안전을 지키지 못해 발생하는 크고 작은 사건들이 연일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지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천안에서 자연과 사람을 소중하게 여기며 안전식품 수호천사라 불리는 ()주안홀딩스를 방문했다.

 

  © 편집부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마당재길 14-10에 위치하는 ()주안홀딩스(대표 이상훈)는 현재 천안 및 아산 물류센터가 있는 곳을 모두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학교급식지원센터에 식품을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다.

 

급식뿐만 아니라 쇼핑몰을 통한 식품 판매, 요리주점 프랜차이즈, 수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명실상부 강소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주안홀딩스는 현재 주안푸드시스템(), 주안푸드시스템 아산(), 주안홀세일(), 온유인터네셔널 4개사와 해외 법인 JOOAN GOLBAL Corp. JOOAN Hanoi Branch Corp. 2개사를 총괄하고 있다.

 

2004년 우리 밀 천안아산 사업단을 설립하고 아산 무 농약이상 재배 쌀(친환경과일)’ 유통을 시작한 뒤 친환경 전문매장인 이유 있는 유기농을 오픈했으며 2007년부터 천안 아산 초고등학교에 친환경 DAY 공급을 주도적으로 선도했다.

 

지난 2008년 상호를 친환경로하스로 변경한 뒤에는 친환경 전문 납품업체로 선정되어 무 항생제 축산물을 학교급식으로 납품했으며, 2009년 천안 물류센터를 건립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안홀딩스의 로고에 담긴 무한기호는 앞으로 다양성을 표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안전 먹거리 사업에 관심이 많았던 이상훈 대표는 우리 밀 관련회사에서 일한 경력을 바탕으로 20041인 창업을 시작했다.

 

대기업이 손을 대기 어려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그는 음식을 디자인하다라는 콘셉트로 푸드디자인이라는 개념을 허용 했다.

 

그 안에 경쟁력을 키워나가면서 학교급식 납품과 쇼핑몰, 프랜차이즈 및 수출로 반경을 넓혀 나가고 있다.

 

  © 편집부



회사를 이끌어 나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커뮤니케이션이라고 밝히는 이 대표는 작년까지만 해도 1년에 15회 이상 대학 및 기관에 리더십 강연을 나가고 있다.

 

특히 이상훈 대표는 한국 더한 힘 리더십 개발원의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10년간 리더십에 관해 연구하여 직원들의 내재된 힘을 밖으로 끌어냄으로써 회사와 직원이 서로 윈-(WIN-WIN)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 직원과 파트너십을 통한 경험으로 리더십으로 사람을 이끌 것이라 이야기했다.

 

이 대표는 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원동력은 관심에 있다고 보고 직원들이 회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직원들의 열정이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한다.

 

직원 선발할 때도 열정과 꿈을 지닌 사람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입사 당시에는 사무직이었지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던 직원에게는 쇼핑몰TF팀으로 이동시켜 사진과 사무를 함께 맡겼더니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또한 프랜차이즈를 꿈꾸며 입사한 직원들에게는 퇴직 후 회사의 매장 하나를 경영의 기회가 주어진다.

 

  © 편집부



이 대표는 직원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루고 있었다.

 

저의 회사 운영철학은 원래 ‘FUN’이였어요. 즐겁게 일자. 그런데 우리만 즐겁게 일하는 것은 굉장히 이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제 ‘HAPPY’로 바꿨어요. 고객도 행복하고 직원도 행복한 회사.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모두 행복해지고 사업주와 직원 모두 행복해지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직원사랑이 넘치는 이상훈 대표의 철학이 담긴 말이다.

 

또한 직원들과 4회째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직업체험활동을 하고 있으며, 천안공장에서 천안지역 아동을 200명이상을 초청해서 주안 키즈베이킹스쿨을 진행했다.

 

이는 참가 아동들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직업관과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뜻 깊은 행사로 아동들은 제과 제빵 생산과정을 견학하고 충남에서 생산한 우리 밀을 이용해 직접 빵과 쿠키를 구워내는 보람된 체험행사였다고 말했다.

 

 

  © 편집부





또한 참가 아동들이 만든 쿠키는 소방관서에 전달, 소방관들의 간식으로 제공했다고 한다. 주안홀딩스는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고 미래의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한다고 한다. 회사의 성장과 함께 직역의 경제와 보육수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맺고 꾸준한 후원을 이어 나 가겠다고 약속했다.

 

주안홀딩스의 미래 비전은 식품이라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것이다. 쇼핑몰은 요즘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간식 쇼핑몰로 콘셉트를 정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바쁜 사람들을 위해 식단도 짜둔다. 또한 맞벌이 가정을 위해 가족을 위한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도 마련했다.

 

  © 편집부



주안홀딩스는 아세아 시장에 수출을 도전한 결과 2018년도에는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 및 지점을 설립 했다. 그로 인해 더 많은 식품 콘셉트의 수출을 추진해 나갈 전망이다. 현재 베트남에서의 주안홀딩스와 새로운 맛을 향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연구하여 마케팅과 메뉴를 개발하여 K-FOOD의 관심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성공해 낼 것이라 밝혔다.

 

  © 편집부



20대 젊은 나이에 ‘1인 창업한 이상훈 대표는 이제 40대 초반의 나이지만,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열정과 이이들을 향한 무한한 사랑, 직원들을 위한 넘치는 가족사랑 철학은 둘째가라 면 서러울 정도이다.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최선을 다하며, 내일의 비전을 제시하고, 안전식품문화를 선도하는 이상훈 대표와 ()주안홀딩스 임직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탐방인터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