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3호’ 개소

둔포면 석곡1리에 마련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1:37]

아산시,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3호’ 개소

둔포면 석곡1리에 마련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6/29 [11:37]

  

  둔포면 석곡1리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3호’ 개소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6월 26일 둔포면 석곡1리 경로당에서 경로당회장, 마을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3호 개소식을 하고 본격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과 안전확보를 위해 같은 생활근거지에서독거노인들이 공동취사와 숙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4월부터 석곡1리 경로당을 인지건강디자인으로 탈바꿈해 어르신들의 취향에 맞고 사용에 편리하도록 꾸몄다. 

 

평상시에는어르신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가족 같은 친근감을 나눌 수 있는 곳으로 사용되고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재 시 어르신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즉각 응급조치가 되고 신속히 소방서와 연계돼 출동할 수 있도록 자동화재속보설비도 설치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공동생활 여건 지원을 위해 취사도구, 침구류, 식탁 등을구입해 건강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했으며, 어르신들의 급식비, 제세공과금, 냉난방비 등 공동생활에 필요한 운영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앞서 추진하고 있는 2개소에서 생활하는 독거노인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특히 부모와 함께 살지 못하고 먼 거리에서 살고 있는 자녀들이 매일 전화하지 않아도 안심된다고 말하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희망하는마을이있으면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배방읍 구령1리가 1호로 개소한 이래, 2019년에는 구령2리가 2호로 개소해 운영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