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예술발전협의회,‘문화정책·문화시설 확충 위한 창단식’ 개최

생활예술클럽 확대 및 지역문화예술발전 기여 목표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6:20]

지역예술발전협의회,‘문화정책·문화시설 확충 위한 창단식’ 개최

생활예술클럽 확대 및 지역문화예술발전 기여 목표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07/08 [16:20]

충청 예술인 200여명 중심천안베리컨벤션에서 창단식 가져

 

  © 편집부



충청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한 지역예술발전협의회(Development Association of Regional Arts, 이하 DARA)가 천안베리컨벤션 피에스타 홀에서 지난7일 저녁 창단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다.

 

  © 편집부



이날 행사에는 유원희 회장과 10개 분과위원장, 부위원장 및 위원을 비롯하여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문진석 국회의원 등 250여명이 함께했다.

 

DARA는 음악, 전통예술, 생활예술, 생활예술, 미술, 공연, 청년예술, 예술소통, 메세나, 미디어, 대외협력 등 구성돼 현장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 편집부



또한 지역의 예술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문화시설 확충, 생활예술클럽 확대, 순수예술 창의 교육, 창작활동지원 등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천안·아산의 인구가 약 100만 명이 육박하면서도 극장이나 미술관, 문학관, 연습실이 없는 유일한 도시 중의 하나다.

 

천안에는 천안예술의 전당이 있지만 대중교통수단과의 연결이 어려워 청소년이나 학생, 장애인들의 접근이 매우 열악하고, 외곽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진다.

 

  © 편집부



이렇게 열악한 문화정책과 문화시설 확충에 대한 발전적 논의를 하고자 지역예술발전협의회(DARA)가 출범한 배경이다.

 

DARA는 기존의 예술단체와는 다르게 전업예술가가 이끌고, 청년 예술가나 아마추어 활동가, 예술동호인 등도 함께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날 회장으로 선출된 전 천안예술인관장 유원희 회장은 천안에는 대학도 많고 예술전공자도 많은데 이들이 활동할 문화공간이 부족하다 보니 모두 외지로 떠나고 있다도시재생에 인위적인 예산을 배정 할 것이 아니라 문화시설에 투자함으로써 청년예술가가 정착 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