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로나19 차단 1등 공신은 마스크 착용!

당진시, 휴가철 앞두고 시민 건강보호 호소

최종길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3:31]

코로나19 차단 1등 공신은 마스크 착용!

당진시, 휴가철 앞두고 시민 건강보호 호소

최종길 기자 | 입력 : 2020/07/09 [13:31]

  © 편집부

당진시는 최근 코로나19 해외 입국자가 확진 판정을 받아 긴장감이 고조되는가운데, 휴가철이 겹쳐 많은 외부 관광객 유입이 예상되자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호소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왜목마을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난지도 등 당진의 대표 관광지인 해수욕장이 개장함에 따라 개인위생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됐다.

 

지난 5월 질병관리본부의 감염병 현황 집계 결과 아데노·리노 등 7개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 감염병 입원 환자 수(426~52)가 올해 단 3명 발생해 지난해 같은 기간 입원 환자 수 2,046명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 또한 독감, 폐렴, 수두 등의 환자 수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코로나 영향으로 손씻기 등 개인위생에 대한 생활화, 인식변화가 가져온 결과이며, 특히 마스크 착용은 감염병 예방의 일등 공신인 것으로 입증됐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지난 7일 카자흐스탄 발 코로나19 양성 해외입국자 3명을 천안중부권생활치료센터(우정공무원연수원)로 이송했고, 확진자 동선에 대해 긴급 방역소독을 완료했으며, 역학조사 결과 확인된 밀접촉자 2명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전했다.

 

김홍장 시장은 휴가철 대대적인 이동과 관광객 방문을 앞두고 마스크 착용과 함께 시민 여러분의 개인위생 의식이 빛을 발하기를 바란다당진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