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학과개편 교육부 100% 선정

지역산업과 신산업, 정부부처 산업 연계 취업률 향상 기대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0:50]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학과개편 교육부 100% 선정

지역산업과 신산업, 정부부처 산업 연계 취업률 향상 기대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7/13 [10:50]

   

  충남 직업계고 학과개편 추진 자료사진 - 천안제일고 스마트팜 전경

  

충남교육청은 직업계고 재구조화 학과 개편을 위해 7개교 13개과 25학급을 교육부 학과개편 사업에 신청하여 100%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는 4차 산업혁명 수요에 맞는 전문 기술ㆍ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과개편 선정학교는 교육부 예산 50억 원, 충남교육청 예산 25억 원 총 75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실습여건 개선, 기자재 확충,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원 전문성향상 연수 등을 추진하여 공교육의 직업교육분야 경쟁력을 강화한다. 

 

학과개편 주요 내용은 ▲지역전략 산업분야로 천안제일고 스마트팜과, 아산전자기계고 스마트팩토리과 등 4개교 9개과 19학급 ▲신산업과 정부부처 사업분야로 충남인터넷고 글로벌비즈니스과 등 3개교 4개과 6학급을 개편하여 신입생을 모집한다.

 

충남 직업계고 학과개편 추진 자료사진 - 천안제일고 스마트팜 내부

  

김용정 미래인재과장은 “미래 주력산업,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신산업, 지역 특화산업 등과 연계한 학과개편을 순차적으로 추진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경로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 직업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 직업계고 학과개편은 지난해 2019년 전국 최초의 충남 직업계고 재구조화 3개년 추진 계획에 따라 충남지역 산업,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산업과 정부부처 사업, 미래 유망 직업ㆍ직종에 대한 산업 동향과 수요를 분석하는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추진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