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북소방서,‘소방유물 찾기’제보 이벤트 진행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3:30]

천안서북소방서,‘소방유물 찾기’제보 이벤트 진행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07/13 [13:30]

 


천안서북
소방서(서장 박찬형)는 소방청에서 후원하고 문화재청에서 주관하는 소방 유물 제보 이벤트 여기 소방 유물 있어요를 오는 8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방 유물 제보 이벤트는 문화재청의 소방안전 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 소방 관련 유물을 찾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추진됐다.

 

소방 유물은 소방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유형의 물품과 자료로 우리나라 소방발전의 역사와 중요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높다.

 

이번 이벤트는 중요 소방 자산의 보존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아 고물상에 팔리거나 쓰레기장에서 소각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2017소방청 개청을 계기로 적극적인 보존 조치에 착수하고자 마련됐다.

 

대상 유물은 소방차에서부터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류 관계없이 소방과 관련된 서류나 사진, 책자, 제복, 소화 기구, 민속품, 구조구급기구 등이다.

 

참여 방법은 근대 개항(1876) 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사용했던 소방 관련 유물의 소유자나 관계자가 소방청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개설한 유물 제보 사이트(firemuseum.or.kr)에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전문가들은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하며 180여 명에는 소정의 경품이 증정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