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YWCA,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교육 강사양성 과정 진행

9월 18일까지 선착순 신청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21:53]

천안YWCA,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교육 강사양성 과정 진행

9월 18일까지 선착순 신청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0/09/15 [21:53]

최근 일과 가정생활을 포함한 전반적인 생활의 균형에 대한 요구로 일가정 양립이 중요한 정책 이슈가 되고 있다.

 

가정 양립은 일과 생활을 균형적으로 병행함으로써 삶의 질을 제고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있으며 이에 중앙정부 차원에서는 주 52시간 근로 명확화, 근로시간 저축 휴가제 도입, 근로시간 단축 청구권 확대 등 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일생활 균형 실현을 위한 근로 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천안YWCA는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성평등 운동의 일환인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을 전개하고 지역 주민들과 깊이 소통하는 생명사랑 공동체 운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천안YWCA는 충청남도 지원으로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교육 강사양성 과정을 진행하였고 찾아가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행복 찾기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여 근로자의 일가정 균형을 이루고 삶의 질 향상을 이끌어 지역사회의 일가정 불균형을 완화하고자 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도래로 대면 교육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대면교육 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시 스트레스척도 검사를 통한 스트레스를 진단 및 평가와 이에 맞는 스트레스 관리방법 및 대응방안을 알아보고 일과 가정양립을 위한 노하우를 나눠보는 시간 등 을 갖게 된다.

 

충청남도 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고등학교 등 교육기관의 학부모 10명이상 ~ 20명 이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918일까지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전화(041-575-0961),팩스(575-0962), 메일(chywca@naver.com)로 신청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