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 개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20:49]

천안교육지원청,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 개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9/18 [20:49]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천안관내 초등학교 6학년 참가 희망교와 자유학년제를 실시중인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ON-LINE 2020 천안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17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기존 천안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 일대에서 이루어진 진로체험페스티벌과 다르게 코로나19 예방차원으로 온라인을 활용한 3가지 영역(일방향 비대면 프로그램, 실시간 라이브 프로그램, 실시간 웹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페스티벌 개최 이전에 진로적성검사(홀랜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6가지 유형별 전문직업인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1교시 마을 속 진로탐색(일방향 비대면 프로그램)은 의사, 축구감독, 호텔리어 등 12개의 직업인 영상을 통해 현장 속 직업인의 역할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2교시 실시간 직업인과 만남(실시간 라이브 프로그램)은 자동차정비원, 은행원, 영상감독 등 18개의 직업인들의 생생한 현장 속에서 실시간 소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3교시 문화예술공연(실시간 웹참여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댄스동아리 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 최현우 마술사와 임라라 크리에이터를 초청한 명사특강, 실시간 웹 참여형 퀴즈쇼를 통해 학생들의 ‘내가 살고 있는 천안지역 바로 알기’, ‘진로, 직업 바로 알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경신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41-621-0179)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