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지원청, 특성화고 입시 교사간담회 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7:38]

천안교육지원청, 특성화고 입시 교사간담회 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0/09/24 [17:38]

  

 9월 21일 개최된 천안신방중학교 특성화고-중3담임 간담회 실시 모습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지도하는 담임교사의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공동홍보단이 중학교로 직접 찾아가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운영하고 있다.

 

9월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천안지역 6개 특성화고(성환고,병천고,천안상고,천안여상·천안공고·천안제일고) 공동홍보단과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의 자연스런 정보교류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 등으로 대규모 입시설명회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내 특성화고는 학교마다 특색을 가진 특성화고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고, 중학교 담임교사들은 특성화고 입시정보 습득을 통해 진로지도에 있어 도움을 받고 있다. 

 

특성화고 홍보단 교사들은 각 학교별로 특성화된 학과들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취업, 진학 등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들을 중학교 교사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여한 천안상고 정종훈 교사는“코로나19 등으로 입시홍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좋은 기회를 마련해 특성화고와 관내 중학교 교사 간 입시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학교현장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