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의회, 제238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7:36]

천안시의회, 제238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0/11/20 [17:36]

육종영 의원, ‘북부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추진을 위한 제언

김선홍 의원,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천안시의 새로운 예술문화를 만들자

이은상 의원,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을 위한 제언

김선태 의원,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자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20일 제238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육종영, 김선홍, 이은상, 김선태 의원 등은 5분 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제시했다.

 

▲     ©편집부

육종영 의원은 북부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추진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언했다.

육 의원은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센터로서 종합사회복지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20208월 기준 천안시 전체 주민등록 인구의 11.37% 가 거주하는 천안 북부 지역(성환·성거·직산·입장)에 지역 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한 사회복지 시설은 전무한 것을 지적했다.

육 의원은 북부 지역에 종합사회복지관이 설립은 사회복지 인프라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의 사회복지 접근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며 북부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추진을 제안했다.

 

 

김선홍 의원은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천안시의 새로운 예술문화를 만들자라는 주제로 제주도의 아르떼 뮤지엄과 실내 몰입형 미디어아트의 성공사례인 제주 성산읍의 빛의 벙커를 예를 들며 천안 12경 등 천안의 볼거리를 미디어 아트로 재조명하여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 특화시킬 것을 제안했다.

 

제안내용을 보면천안의 모습과 천안 지역의 예술인의 흥미로운 작품 등을 미디어 아트 방식으로 전환하여 언택트 시대에 문화향유 방법으로 미디어 아트를 통한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천안에 새로운 볼거리로 만들어 관광객 유입에 활용 할 수 있도록미디어 아트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것도시의 활력과 개성을 표출하는 관광자원 미디어 아트 상징조형물 등 미디어 아트로 도시문화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를 조성할 것을 행정부에 주문했다.

 

 

 

이은상 의원은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을 통한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천안시만의 장기요양보험제도 확립에 대해 피력했다.

 

이 의원은 장기요양요원은 노인요양 서비스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타 전문 직종에 비해 낮은 급여와 열악한 노동 여건으로 이직률이 높다는 점을 지적하며, 노인 돌봄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장기요양요원들의 처우개선에 대한 행정부의 정책적 관심을 촉구했다.

 

 

 

김선태 의원은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자라는 주제로 우리시 공동주택 중 아파트의 지방세 세수가 2018196,617건에 139157백만원, 2019201,046건에 75447백만원 등 적지 않은 금액의 지방세를 아파트에 부과하고 있는데 정작 아파트에 대한 지원금은 1892천만원, 191045백원 등 2465백만원에 불과한 실정이다 고 말했다. 천안시와 재정규모가 비슷한 평택시가 3년간 84억을 지원 공동주택에 지원하는 것을 예로 들며 공동주택 지원에 대해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금 총량을 평택시와 버금가게 상향 할 것 단지별 지원규모도 3천만원에서 최소 5천만원까지 확대할 것 지원분야를 다양화 할 것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