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 소녀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 추모 기념…‘나라사랑 전국 백일장’ 성료!

코로나19 비대면 속, 전국49개 시군284명 참가…유관 열사 향한 열기 뜨거워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5:48]

순국 소녀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 추모 기념…‘나라사랑 전국 백일장’ 성료!

코로나19 비대면 속, 전국49개 시군284명 참가…유관 열사 향한 열기 뜨거워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1/07 [15:48]

 김동일 제1항공 여단장(대령), 일반부 특상 수상

순국 소녀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추모하는 제7회 인성문화실천 전국 백일장 대회가 지난해 1220일 접수를 마감하고 25일 최종 심사와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상은 전국 초,,, 대학생 및 일반부로 했으며, 지난해 1220() 17시까지 원고접수를 마감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30일 최종 입상자 선정과 함께 시상을 했다.

 

이번 행사는 순국 소녀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기념하고 추모하는 백일장 대회로 인성교육 범국민 실천 연합 충남지회(회장 강동복)가 주최하여 전국 49개 시군에서 284명이 참가하는 등 나라 사랑 애국심고취와 유관순 열사를 향한 순국정신을 추모하는 열기는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되었지만 수많은 학생들의 참가를 비롯하여 현역군 장병들이 대거 참여 하여 제1항공여단장 김동일 대령이 일반부 특상으로 입선하여 양승조 충남도지사 표창을 국제로타리 3620지구와 (의료법인)문치과병원의 지원으로 대학·일반부 수상자는 상금도 수여 받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우편을 통해 상장 및 부상과 함께 천안만세운동과 미주 만세운동(,하권)’ 제목의 책자도 함께 발송했다.

 

영예의 전체 특상은 온양중학교 이준일 학생이 양승조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으며 충청남도 교육감 상, 호서대 총장상 상, 대전지방보훈청장 상 등을 비롯해서 천안시장 상, 천안교육장 상, 국제로타리 3620지구 총재 상 등 42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대회를 주최한 강동복 지회장은 우리 지역 천안에서 매년 열리던 인성체험발표, 글짓기, 독창대회를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백일장 대회만 진행했으나 해외뿐 아니라 제주를 비롯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지원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관순 열사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는데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로 영예의 대상(충남도지사 상)에는 이준열 온양중 1학년(중등부)이 차지했으며 전체 특상(충남도지사 상)에는 김동일 육군대령(일반부)이 영광을 차지했다.

특상으로 호서대 총장 상에는 이찬형(항공작전사령부 1항공여단)4명이, 충남교육감 상에는 고등부 정혜주(청수고등학교 1)3명이, 대전지방보훈청장에는 대학일반부 김수정(울산광역시 울주군)4명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천안시장 상)에는 대학일반부 이계섭(서울특별시 도봉구)4명이 수상했다.

우수상(천안교육장 상)에는 고등부 양제환(인천시 인향고)3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그 외 입상자로 축협조합장 상 및 국제로타리 3620지구 총재 상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