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을 만나다!

겨울방학 특별‘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2:27]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을 만나다!

겨울방학 특별‘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1/12 [12:27]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겨울방학 특별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이 학생들에게 과학 교과에 흥미를 느끼고 겨울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 장영실 과학교실을 2021년 1월 12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장영실 과학교실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12개로 구성되었으며, 유, 초, 중학생 855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유아는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두근두근 몸 속 여행, 바람 자동차 만들기를 진행하며, 초등학생은 저, 중, 고학년에 따라 꽃의 세계 톺아보기, 태양계 가족 보여라, 오토마타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중학생은 수학시계, 자기 부상 열차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의 얼을 잇는 프로그램으로 초중학생 대상 발명교실도 운영한다.

 

 

코로나 19 전염병의 확산세가 다소 진정세를 보이고 있으나 수업을 진행하는 과정에는 한 반의 참여 학생을 12명으로 제한했으며 학생별 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손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전종현 과학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기 중 과학 체험교육과정, 주말과학 산책, 찾아가는 과학 아카데미, 생태탐사, 별축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