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추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가능 학습도시 당진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8:09]

당진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추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가능 학습도시 당진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1/12 [18:09]

당진시가 2021년 평생교육의 첫 발걸음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위해 112일 시청 아미홀에서 장애인 평생교육협의회를 발족했다.

 

당진시 장애인 평생교육협의회는 시장을 의장으로 하여 평생교육, 특수교육, 장애인복지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위촉하여 12명 위원으로 구성하였으며, 평생교육을 통한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사회통합 지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시는 전체인구의 7%가 장애인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구축 -관 연계 협력 강화 맞춤형 장애인 평생교육을 전략적으로 추진하여 보다 체계적인 장애인 평생교육을 추진해 나갈 전망이다.

 

그 동안 시는 2012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 꾸준하고 활발하게 평생교육 사업을 펼쳤으며, 모든 시민, 즉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사업을 진행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의 접근성, 편의성 등이 충분히 고려되지는 못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소외대상인 장애인의 교육 불평등은 더욱 심화를 야기했다.

 

이에 시는 교육, 복지, 일자리 등 소소하게 이루어지던 장애인 교육 사업이당진시 장애인을 위한’,‘장애인에 관한’,‘장애인에 의한평생교육으로서그들의 교육기본권을 회복하고 모든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는 건강한 사회 당진시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시 평생학습과장은 앞으로 당진시 장애인 평생교육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사항은 당진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041-350-3747)으로 문의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