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변화하는 미래교육으로 출발!

학부모 가정학습용 자녀교육 유튜브 동영상 제작·송출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1/18 [17:40]

천안교육지원청, 변화하는 미래교육으로 출발!

학부모 가정학습용 자녀교육 유튜브 동영상 제작·송출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1/18 [17:40]

 

 (천안교육지원청)2021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힘찬 출발!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2021년 변화하는 미래교육을 대비·지원하고자 코로나19시대 자녀의 가정학습을 돕기 위한 “학부모 가정학습용 자녀교육 유튜브 동영상” 2편을 제작하여 천안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 송출했다. 

 

2020년에 이어 학부모 교육용으로 제작한 이번 동영상은 전 세계적인 감염병 확산으로 자녀들이 학교에 자주 가지 못하고,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어 ‘가정에서 자녀의 시간과 생활관리, 원격지도에 따른 학습지도’ 등에 관한 학부모의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1편은 교수학습에 있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온라인 기기를 쉽게 다룰 수 있는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계정이란? ▶학급 소통망 활용하기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준비 등을 내용으로 하는『학부모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동영상을 제작·송출하였으며, 좀 더 심화된 내용으로 여러 가지 후속편을 추진 중에 있다. 

 

2편은 가정에서 가장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를 위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강사로 하여『가정에서의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의 학습과 생활 』을 주제로 ▶자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도록 도와주기 ▶공부와 독서 습관들이기 ▶자녀와의 바람직한 관계형성 등의 내용을 담아 동영상 제작 · 유튜브를 통해 송출하였다.

 

가경신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가정학습을 돕기 위한 도움자료를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천안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로 송출할 예정”이라면서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