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하고 지역공동체 가치 향상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16:21]

천안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하고 지역공동체 가치 향상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1/20 [16:21]

 

천안시는 2021년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이번 달 15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공동체 가치를 높이고자 추진되고 있다. 지난해 천안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 진행이 어려웠음에도 우수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올해는 신규공동체, 기존공동체로 나누어 단계별 지원을 할 예정이며, 신규공동체는 최대 1,000만원, 기존공동체는 2,000만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모 분야는 교육지원형 문화예술형 환경정비형 복지봉사형 소득사업형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구성됐다.

 

천안시에 거주하는 10인 이상의 모임·단체 등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사업대상자는 1차 천안시 심사 후 충청남도 종합심사를 거쳐 2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사업 공모분야 등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 또는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를 참고해 모집기간 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차명국 일자리경제과장은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과 마을이 중심이 된 다양한 공동체를 발굴해 마을의 성장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공동체들이 지원사업을 통해 나눔과 협력이 이어지는 마을공동체를 그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