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자립역량 강화, 코로나 비대면 마음 방역 등 최선!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명사 초청 제166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16:53]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자립역량 강화, 코로나 비대면 마음 방역 등 최선!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명사 초청 제166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1/20 [16:53]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은 지난 2021115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 166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이미원 센터장은 지역의 대표언론인 충남신문에서 펼치는 어르신을 위한 정보제공의 일환인 경로당 신문 보내기 캠페인에 명사로 초대해 주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충남신문은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언론의 순기능을 넘어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특히 청소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캠페인은 해마다 시행해 오고 있어 평소 청소년 복지를 위해 일하는 우리센터의 기능에도 큰 도움을 주어 더욱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7년 설립된 기관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상담복지 전문기관이다.

 

촘촘한 지역사회 연계 구축을 통해 청소년 안전망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청소년 상담·긴급구조·자립·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천안 시내 중심지 신부동에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을 개소하여 검정고시 학습지원 및 직업체험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 역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비대면 서비스 지원을 통한 청소년 마음방역에도 앞장섰다.

 

한편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장은 충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부회장, 한국상담심리학회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장은 다음 명사로 김영근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장을 추천했으며, 김영근 회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