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역 경제발전, 주도적 역할 다할 터!

김영근 (사)아산시 기업인협의회 회장…명사 초청 제167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6:40]

지역 경제발전, 주도적 역할 다할 터!

김영근 (사)아산시 기업인협의회 회장…명사 초청 제167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1/26 [16:40]

 

 

김영근 ()아산시 기업인협의회 회장은 지난 2021122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 167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김영근 회장은 코로나19속에도 경로당 신문보내기를 끊임없이 이어오고 있는 충남신문에 경의를 표하며, 명사 초청 캠페인에 초대해 주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충남신문의 그동안 역사를 보면, 지역의 대표언론으로서 언론의 사명을 넘어, 어르신들의 스포츠 함양을 위한 그라운드골프 대회 주관을 비롯해서 경로당 신문 보내기,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동서횡단철도 대선공약 채택 캠페인, 축구센터 유치 캠페인 등 수많은 사업을 펼쳐왔다고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아산시기업인 협의회와 지혜를 모아 지역 발전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다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아산시 기업인협의회는 1987년에 설립한 34년의 역사와 250여 기업들이 회원사로 구성된 사단법인이다.

 

또한 아산시 소재 기업의 상호협력 및 정보교환, 이업종 간 상호교류, 유관기관, 연구기관, 대학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기술개발, 기업지원, 지식정보 제공 등으로 기업발전과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의 모임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경영에 대한 정보 수집 연구조사, 기업 판로개척, 전시회 개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동 발전 모색, 회원 상호 간 기술 및 경영정보교류, 기업애로해소와 법령 또는 제도 개선 건의, 대학과 협력 기술개발, 교육훈련, 세미나 개최, 회원 상호 유대 활동 등을 비롯해서 지역사회에 봉사활동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연간 정책설명회 개최, 지역인사 초청 간담회, 지역 내 취약계층 물품 후원, 중소기업경영자문단 운영, 중소기업에 필요한 교육 실시, 외국인 근로자 생활용품 전달, 일자리 지원창구 운영, 기업애로 지원센터 운영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회원사 들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산시 기업인협의회를 이끌어가는 김영근 회장은 기계공학을 전공한 공학도이자 순천향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충남경제 정책연구원 대표이사. 클로버 청소년 오케스트라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각종 경제 단체 및 봉사 단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있다.

 

 

김영근 회장은 다음 명사로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 원장을 추천했으며, 오광옥 원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