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충남 e학습터 활용 방법 연수 운영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10:39]

홍성교육지원청, 충남 e학습터 활용 방법 연수 운영

정경숙 기자 | 입력 : 2021/02/09 [10:39]

  

 충남e학습터 활용방법 연수 사진자료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2월 8일과 9일 이틀간 관내 교원과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충남 e학습터 활용 방법 이해를 위한 교육공동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쌍방향 화상 수업 등 한 층 보완된 기능을 탑재한 e학습터 활용 방법에 대해 교원과 학부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새 학년이 시작되기 전 관내 모든 교원들이 e학습터의 새로운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2월 중 학교별 자체 연수를 실시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홍성초 이〇〇 교사는 “작년에는 원격수업을 진행할 때 e학습터와 쌍방향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해서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e학습터에 쌍방향 화상수업 기능이 추가되어 좀 더 편리하게 학생 관리와 수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내포초 학부모는 “새롭게 바뀐 e학습터 기능을 직접 실습해보니 쉽게 이해가 되어 아이에게 잘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다.”며 “학교에서도 이번 e학습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의 원격수업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1학년도에도 쌍방향 화상수업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방식의 원격수업이 학교 현장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