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최적화‧통합누리집 활용 연수 실시

“우수사례 공유…일하는 방식 개선 필요”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8:09]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최적화‧통합누리집 활용 연수 실시

“우수사례 공유…일하는 방식 개선 필요”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1/02/23 [18:09]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23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원감), , , , 특수학교 교감 60명을 대상으로 학교업무 최적화 및 학교지원센터 통합누리집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례중심 학교업무지원팀 연수를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지원센터 역할 강화로 학교업무 경감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연수 강사 당산초 박호철 교감은 NFC(근거리 무선데이터 통신기술)활용 등교시스템 운영, 마이크로소프트 TEAMS 활용 직원회의, 졸업식 유튜브 생중계 등 지난해 학교업무 혁신 우수사례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이해를 도왔다.

 

이어서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의 지원업무 소개와 올해부터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도입된 학교지원센터 통합누리집 활용연수도 진행됐다. 학교지원센터 통합누리집은 학교에서 공문 절차 없이 간편하게 업무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교사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업무 최적화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각 학교 상황에 맞게 개선해나가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도 지원 역할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